평생학습 이야기

중구광장 8월호 - 제2편 즐기자 평생학습

1급수평생교육사 2009. 9. 9. 10:38

중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소개


제2편 - 즐기자 평생학습


올 여름 유행어인 ‘북캉스’를 아시나요? 북캉스란 북(Book)과 바캉스(Vacance)가 합쳐진 말로 경기가 어려운 요즘 여행보다는 집에서 책을 읽으며 알뜰하게 휴가를 보낸다는 의미입니다. 불경기라는 이유도 있지만 휴가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 자신의 생활을 재충전 기회로 삼고 바쁜 일상으로 인해 미처 읽지 못했던 책들을 읽으면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휴식과 놀이의 개념인 휴가에도 독서라는 학습 요소가 더해지고 있는 것을 보니 가히 평생학습세상이 온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으며, 평생학습의 본질이 즐거움에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평생학습은 주변을 돌아보면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매월 둘째주 목요일에 운영하는 『중구행복아카데미』에서는 평소 만나기 힘든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개최하는데 9월에는 방송인 이숙영, 10월에는 교육학교수 이성호, 11월에는 방송인 김병조, 12월에는 정신과전문의 이시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날 좋은 가을,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학습투어-중구를 즐기자』를 신청하세요.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적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학습투어는 9월부터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합니다.


여성들의 취업교육을 원하면 울산광역시 여성회관으로, 자연놀이 및 자연체험을 원하는 가족은 울산생명의숲으로, 문화예술을 배우고 싶으면 중구문화원으로, 각종 교양교실에 참여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동네 주민자치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우리지역에는 많은 평생학습기관이 있으니, 원하는 교육을 받고자 할 땐 언제든 찾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시간이 없어 배움의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까? 중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평생학습』을 신청하세요. 외국어, 문화예술, 도서요약 등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각종 학습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 학습을 통해 활력을 되찾고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는 삶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